top of page

금주 설교

바른 신앙 - 요한복음 9:24-34
00:00

"바른 신앙"

(요한복음 9:24-34)

◎ 시작하는 질문(Starting Question):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병자를 고치신 일에 대하여 바리새인들은 안식일을 범한 사람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자일 리 없다고 주장하고 결국 예수님을 모함하며 누구든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시인하는 자에게 어떤 조처를 내리고자 결정하였습니까?(22절)

 

 

 

◎ 진행하는 질문(Ongoing Question):

당시의 유대 사회에서 ‘출교(黜敎)’란 단지 선언적인 징벌이 아니라 신앙 공동체에서 쫓겨나 가족과 이웃으로부터 철저히 소외당하는 실제적 형벌을 의미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서 전에 맹인이었던 사람이 바리새인들 앞에서 예수님께 대한 신앙을 담대하게 공개적으로 고백하였습니다. 예수님에 대한 그의 신앙 고백을 통해서 바른 신앙이란 어떤 신앙인지를 알아봅니다.

 

 

 

 

 

 

 

 

 

 

 

 

 

◎ 삶으로 떠나는 질문(Life Question):

신앙 생활에서 영적으로 자만하게 되면 결국 바리새인들처럼 완악하고 무지한 자로 전락하게 됩니다. 혹시 바리새인들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의 만족과 야망을 위해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하나님의 방법을 무시하고 인간적인 방법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핵심 구절(Key Verses):

“그 때에 맹인의 눈이 밝을 것이며 못 듣는 사람의 귀가 열릴 것이며”(이사야 35:5)

 

“그러므로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어 차지하게 하시는 땅에서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사방에 있는 모든 적군으로부터 네게 안식을 주실 때에 너는 천하에서 아말렉에 대한 기억을 지워버리라 너는 잊지 말지니라”(신명기 25:19)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태복음 7:2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