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금주 설교

깊은 믿음으로 들어가라! - 요한복음 11:17-27
00:00

"깊은 믿음으로 들어가라"

(요한복음 11:17-27)

◎ 시작하는 질문(Starting Question):

나사로가 병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곳에 이틀이나 더 체류하신 예수님께서는 나사로가 죽은 지 나흘이나 지난 때에 베다니 나사로의 집에 도착하셨습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나사로가 병들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에 곧바로 병든 나사로에게 오지 않으셨을까요?

 

 

 

◎ 진행하는 질문(Ongoing Question):

나사로의 죽음으로 인해 슬퍼하는 마르다는 예수님께서 거기에 계셨다면 자기의 오라비가 죽지 않았을 것이라고 하며 깊은 아쉬움과 슬픔을 토로하였습니다. 이 때 예수님께서는 마르다에게 부활과 생명의 주로서의 자기 선언을 하셨습니다. 이에 마르다는 예수님을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로 믿는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이러한 마르다의 믿음을 기록한 본문이 주는 교훈을 알아봅니다.

 

 

 

 

 

 

 

 

 

 

 

 

 

 

◎ 삶으로 떠나는 질문(Life Question):

마리아는 예수님을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로 믿는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이러한 마르다의 고백은 이전에 제자들을 대신하여 베드로가 하였던 것(마 16:16)과 같은 고백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예수님은 어떤 분입니까? 당신은 과연 그 고백대로 살고 있나요?

 

 

 

◎ 핵심 구절(Key Verse):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요 1: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롬 5:2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