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설교

새 언약을 주신 그리스도 - 마가복음 14:12-26
00:00

"새 언약을 주신 그리스도"

(마가복음 14:12-26)


◎ 시작하는 질문:

유월절 만찬은 본래 유월절의 공식 개시일인 금요일 저녁에 먹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 기록되어 있듯이 주님은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만찬을 하루 앞당겨 먹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 진행하는 질문:

본문은 주님께서 유윌절 만찬을 제자들에게 준비시키신 사실과 그 유월절 만찬 자리에서 가룟 유다의 배신을 예언하시고 유월절 만찬을 이제 새로이 성만찬의 법으로 제정하신 다음 제자들과 함께 감람산으로 나아가셨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본문의 내용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1.

 

 

2.

 

 

3.

 

 

 

◎ 삶으로 떠나는 질문:

이 세계에는 수없이 많은 종교들과 신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게 영생을 주는 진리는 하나뿐입니다. 생명의 떡, 하늘에서 오신 산 떡이신 예수님에게로 오는 사람들만 영생에 이르게 됩니다. 우리는 이 진리를 확신함으로 그리스도 안에 영원히 머물러 그로 더불어 먹을 뿐만 아니라 영적 굶주림으로 멸망해 가는 세상을 향해서도 이 생명의 떡을 전하여 사람들로 영생에 이르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당신 주변에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 사람에게 어떻게 예수님을 전하시겠습니까?

 

 

◎ 핵심구절: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편 119:105)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디모데후서 2:21)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요한복음 6: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