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기는 사역자

김길운 (담임목사)
David Kil Woon Kim (Senior Pastor)
학력
Gateway Seminary, Ontario, CA: D.Min(실천신학, 리더 훈련)
Biblical Theological Seminary, Hatfield, PA: M.Div
Univ. of Nebraska-Omaha, NE: BA(Electronics Engineering)
교회 사역
오래곤 예닮 교회 담임목사(2019 - 현재)
뉴저지 체리힐 새행전교회 부목사(2014 - 2018)
뉴저지 체리힐 새행전교회 교육전도사(2007 - 2013)
초대의 글
교회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하나님 나라 백성은 이 질문에 뚜렷한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교회의 본질은 이 땅에 출범한 하나님 나라의 전초기지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주님의 일꾼들에 의해서 확장합니다. 말씀이 마음에 뿌려지면 어느새 성도들의 삶에 싹이 나고, 다음에는 이삭이 나오고, 이삭에 결국 충실한 곡식을 맺게 됩니다(막 4:26-28).
믿음은 들음에서 나기에 신자든 불신자든 제일 먼저 그리스도의 복음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롬 10:17).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6, 17).
하나님의 말씀은 교훈(설교)과 책망(징계)과 바르게 함(권면)과 의로 교육(훈련)하기에 유익합니다. 즉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다양한 방법들(설교, 권징과 훈련)을 통해서 배워야 합니다. 배우지 않으면 절대로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성장하지 못합니다.
이렇게 배운 성도만이 첫째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되며(하나님 나라를 위한 적합한 사명자), 둘째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교회의 덕을 세우는 준비된 사역자) 됩니다.
교회가 건강하게 되기 위해서는 오직 배우는 길밖에는 없습니다.
오레곤 예닮 교회는 소그룹 공동체 모임과 양육훈련을 중요시합니다. 소그룹 공동체 모임을 위해서 소그룹 리더의 양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이를 위해서 매 수요일 리더 훈련을 통해서 귀납적 성경 공부와 영적 리더십 훈련, 그리고 소그룹 관계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의 양육을 위해서는 매 주일 친교 후에 소그룹 모임을 가지며(해당 주일 설교를 통해서 배운 바를 기초로 하는 삶을 나누는 토론식 성경공부 모임입니다), 기타 매년 12주 각각의 제자 훈련과 사역 훈련을 통해서 성도 모두가 영적 성장을 경험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위한 적합한 사명자로써 그리고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한 준비된 사역자로써 양육하는데 모든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레곤 예닮 교회는 모든 성도들이 예수님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예수님의 성품까지 자라도록 하기 위해서(엡 4:13) 오직 훈련된 자들만 사명자로 그리고 사역자로 세우는 교회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한 사명자와 사역자가 되기 위한 열정을 가지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