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 5:22, 23).
“But the fruit of the Spirit is love, joy, peace, patience, kindness, goodness, faithfulness, gentleness and self-control. Against such things there is no law.”(Gal. 5:22, 23, NIV)
영어 NIV가 성령의 열매에 대해서 정확히 번역을 하였습니다. 주어 성령의 열매(the fruit of the Spirit)의 동사를 보시면, 복수가 아니라 단수임(is)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성령의 사람은 성령의 9가지 열매들 중 한 가지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9가지의 모든 열매를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9가지 성령의 열매들을 삶 가운데 잘 맺을 수 있도록 제임스 메리트는 성령의 9가지 열매들을 <영향력 있는 그리스도인으로써 지녀야 할 9가지 원리들>로 다음과 같이 표현하였습니다.
1. 사랑 love: 사랑하지 않는다면, 사는 게 아니다. 매일 사랑에 대해 말하고 그 사랑을 실천하라.
2. 기쁨 Joy: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어라. 말과 행동과 표정으로 다른 사람들의 하루를 빛나게 하라.
3. 화평 Peace: 내적 평안을 유지하라. 모든 일이 하나님의 주권하에 있음을 믿고 어지러운 시기에도 평온을 유지하라.
4. 인내 Patience: 승리자는 포기하지 않는다. 까다로운 사람과 어려운 문제들을 대할 때, 인내하고 포기하지 말라.
5. 자비 Kindness: 작은 친절을 베풀라. 친절 없이는 집을 나서지 말라.
6. 양선 Goodness: 선하고 바르게 살아라. 바른 사람이 되고 바른 것을 행하기 위해 노력하라.
7. 충성 Faithfulness: 세상에서 가장 큰 능력. 언제나 하나님이 주신 일, 물질, 말에 충성하라.
8. 온유 Gentleness: 낮출수록 높아진다. 당신이 대하는 사라들이 스스로 중요한 사람인 것처럼 느끼게 하라. 그리고 그들을 그런 사람처럼 대접하라.
9. 절제 Self Control: 자기를 다스리라. 다른 사람들의 행실이 아니라, 원칙과 옳음을 따라 대응하라. 특별히 분노와 당신의 혀를 잘 관리하라.